경기도

안산시, 청소년 중독예방 정책토론회 개최…“도박·마약 근절”

안산시, 청소년 중독예방 정책토론회 개최…“도박·마약 근절” [금요저널] 안산시는 10월 1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24년 청소년 중독예방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도박과 마약으로부터 안전한가?’라는 주제로 청소년 중독문제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고자 한다. 정책토론회는 고려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고영훈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하고 서울시립은평병원 조성남 전문의와 도박 없는 학교 조호연 교장이 청소년 중독과 관련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패널로는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가수 범키 △상록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반재훈 팀장이 참여한다. 청소년 도박과 마약으로 인한 범죄 현황, 마약 사용으로 인한 당사자와 가족의 폐해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청소년 도박 마약 중독예방을 위한 정책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정책토론회 참가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전화 또는 구글 폼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은 청소년 중독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중독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관련기관 실무자들의 청소년 중독예방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시 상록구,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서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 실시

안산시 상록구,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서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 실시 [금요저널] 안산시 상록구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에서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록구가 주관하는 ‘나눔 상록’ 기부 행사로 관내 위기가정 청소년 등에 대한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기부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8월 상록구청에서 진행된 첫 행사에서는 405만원의 기부금이 모금된 바 있다.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임호영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기부의 뜻을 나눴다. 한편 ‘나눔 상록’ 행사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상록수보건소 △동안산세무서 △안산상록경찰서 △안산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실시된다. 임호영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장은 “이번 기부 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의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숙 상록구청장은 “임호영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장님을 비롯한 병원 직원, 시민들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에 더 많은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대부동 성장관리계획 수립 의견 수렴… 주민 열람·공고 실시

안산시, 대부동 성장관리계획 수립 의견 수렴… 주민 열람·공고 실시 [금요저널] 안산시가 대부동 지역 특성에 맞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마련한 대부동 성장관리계획의 주민 열람·공고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대부동 녹지지역은 건폐율 20%가 적용되고 있다. 이는 인접 도시인 인천 영흥도나 화성시의 계획관리지역 건폐율 40%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다. 이 같은 이유로 건물 불법 증축 문제가 지속 발생하고 있고 도로 기반시설 확보에 대한 문제도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대부동 성장관리계획 수립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장관리계획이란 개발 압력이 높아 난개발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기반 시설, 건축물 용도 등에 관한 방향을 사전에 설정해 계획적으로 개발을 유도하는 계획이다. 이번 성장관리계획에 해당하는 구역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역 수립이 가능한 용도지역인 녹지지역이다. 규모로는 대부동 녹지지역의 약 28%를 차지하는 9.2㎢이다. 시는 이번 주민열람·공고와 관계부서 협의, 시의회 의견 청취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말까지 안산시 대부동 성장관리계획을 수립해 확정 고시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대부동의 종합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담아낼 것”이라며 “대부도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