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디스플레이사업장에 스타벅스, 버거킹, 역전할머니맥주 입점…직원 만족도 상승



    by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4-06-16 08:16:34

     

    [지난해 11월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 입점한 스타벅스.1] LG디스플레이제공

    피주시 월롱면 LG디스플레이가 MZ세대 직원들이 보다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톱 프랜차이즈를 잇달아 입점 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 따르면 오는 20일 게이트 G에 버거킹이 문을 여는 것을 비롯 역전할머니맥주 등 MZ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랜차이즈가 단계적으로 오픈 된다.

    앞서 지난해 11월 국내 산업단지 사업장 최초로 파주사업장에 스타벅스를 입점 시켰다. 임직원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최선호 브랜드로 선정, 지난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스타벅스의 경우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았다.

    [오는 20일 게이트 G에 버거킹이 문을 여는 것을 비롯 역전할머니맥주 등
    MZ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랜차이즈가 단계적으로 오픈 된다. 2]LG디스플레이제공

    스타벅스 입점이 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자 LG디스플레이는 구성원의 만족도와 사기진작을 높이고 사업장 내 복지 프로그램의 선택권을 다양화하기 위한 제2탄을 준비했다.

     

    패스트푸드와 음식점, 주점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 버거킹과 역전할머니맥주를 사업장내에 새롭게 입점 시키는 것이다. 버거킹은 국내 산업단지에 입점하는 것은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이 최초다.

    기숙사에 위치한 세탁소도 크린토피아로 전환, 픽업존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대폭 개선시키는 것도 눈길을 끈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만석닭강정, 성심당등 제품을
    판매할 때 직원들이 줄을 서서 구매하고 있다. 3] LG디스플레이제공

    이처럼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입점을 주저하지 않고 참여하는 것은 파주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이 2만명에 이르는 등 국내 최대 사업장 중 하나로 웬만한 역세권을 뛰어넘는 장점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스타벅스에 이어 버거킹, 역전할머니맥주 등 톱 프랜차이즈의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입점에 따라 임직원들의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회사 사내 게시판에 “회사자랑에 어깨에 으쓱하다”, “이게 바로 최고의 직원 복지다”, “대박이다’, “파주사업장이 핫플로 뜬다” 등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에 맞춰 숏폼으로 ‘파주탐구생활(이하 파탐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버거킹 프랜차이즈 입점을 알리는 티저영상으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리고 있다.

    앞서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는 MZ세대 입맛을 반영한 글로벌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서브웨이를 비롯해 홍콩반점, 롤링파스타, BHC 등 여러 외식 브랜드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진행, 임직원들에게 전국 유명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제 지난 3월부터 서울 3대 도넛인 랜디스 도넛, 올드페리 도넛, 노티드 도넛을 비롯 서울 3대 베이글인 런던베이글, 니커버커베이글, 코끼리베이글은 물론 강원도 속촉의 만석닭강정, 대전의 성심당, 전북 군산 이성당 등과 함께 파주사업장에 미니 판매대를 구성, 임직원들이 유명 인기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웨이팅하거나 장거리를 가지 않더라도 핫플레이스 음식을 쉽게 맛볼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MZ세대들의 기호를 반영함으로써 복리후생 개선은 물론 회사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업무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