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에 맞춰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로비에서 제12회 농산물가공 창업 성과 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 성과 보고회에서는 이천시 농산 가공 우수농식품 전시, 창업보육 연계 햇사레 카페 운영, 농산 가공 개발상품 시음·시식 행사와 라이브커머스 판매자 육성 현장 생방송 등을 추진했다.
농산 가공 분야 우수농식품 전시에는 총 20개소 가공사업장의 특색이 살아있는 제품들이 전시됐다.
이 우수농식품 전시물들은 대부분 이천시 농산가공연구회 회원별 가공사업장 제품들로 가공사업장 대표자의 열정으로 생산되고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의 연구지도사업을 통한 개발과 기술이전으로 탄생한 제품들이다.
햇사레 카페는 창업보육 교육의 일환으로 교육생별 개발한 가공상품의 소비자 시장 반응을 경험하고 제품을 홍보하며 교육생들의 고객 응대 능력 향상을 위해 농산물가공창업보육 교육생 10명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또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에서 올해 개발 중인 상품 7종을 전시하고 시음·시식 행사를 했다.
향후 선호도조사를 제품개발에 반영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판매자 육성 교육의 연장으로 축제 현장에서 개별 SNS 활용 농업인 리포터 생중계 방송을 통해 축제 소개와 보고회 홍보 등 방문객 외에도 축제를 알리고자 노력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김희경 과장은 “이번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동안 열리는 농산물가공 창업 성과 보고회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이천시의 우수농식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주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