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고령군 군청
[금요저널] 고령군은 11월 13일 오전 10시, 대가야문화누리 여성단체회실에서 ‘제3차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연구를 맡은 평생학습공작소의 연구진과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착수보고회에서는 평생학습공작소가 제시하는 연구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며 고령군의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평생학습공작소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와 필요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평생교육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고령군은 최근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며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고령군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더 많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제3차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의 주요 목표와 구체적인 추진 계획도 발표됐으며 이를 통해 고령군은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고령군의 평생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