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평구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중부동공원에서 2022년 ‘문화가 있는 즐거운 주민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문화가 있는 즐거운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할 제안사업 7개 중 우선순위 3개 사업을 선정하기 위
[금요저널] 부평구는 28일 인천동수초등학교와 만월산 터널 인근에서 등굣길 어린이와 통행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교통질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구와 인천부평모범운전자회, 인천부평녹색어머니연합회 등 관련 단체 및 인천부평경찰서 학교 관계자 등이 참여해
[금요저널] 부평구는 28일 지역 내 집단급식소에서 식중독 발생 대비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구 관련 부서와 지역 사업체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모의훈련은 집단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시 식중독 확산의 조기 차단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훈
[금요저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바다를 살리는 시끌원정대’ 비치코밍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해변을 산책하며 빗질하듯 해양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며‘시 끌 원정대’는 해양쓰레기 제거 및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해
[금요저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4일 공단 본부에서 원도심 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1교시 ‘중대재해처벌법 개념과 방안’을 주제로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관리 전문가인 백철현 부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올해 1월 27일 중대재
[금요저널] 도원동은 지난 24일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염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클레이 손거울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 박의수 부위원장의 재능기부와 후원으로 진행됐다. ‘클레이 손거울 만들기’
[금요저널] 동인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인천학생문화회관 앞 특설부대에서 지역주민 및 방문객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 동 협치형 주민참여예산 주민주도형 사업 ‘한바탕 놀자 동인천에서’버스킹 행사를 개최했다. ‘한바탕 놀자 동인천에
[금요저널]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천 중구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감동 찬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감동 찬 전달 사업’은 거주여건 취약, 건강상태 등으로 혹서기 영양결핍 우려가
[금요저널]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과 24일 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15명을 대상으로 가족 문화체험 ‘Movie In 드림’ 사업을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드림스타트 가족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일상 복귀를 응원하기
[금요저널] 인천 중구는 오는 7월 1일부터 버스전용차로 위반 및 불법 주·정차 행위 차량에 대한 버스탑재형 이동단속을 확대 시행한다. 현재 버스탑재형 이동단속은 15번, 30번, 36번, 45번 24대의 시내버스 노선에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여기에 2번, 8번, 1
[금요저널] 인천 중구는 공항지역 고용환경개선을 위해 중소기업에게 근로자 기숙사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지역 입주기업의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신규 입직자 취업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해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영종국제도시 근로자 기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구가족센터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25일 관내 취약위기가정 11가구를 대상으로 상반기 가족나들이 프로그램‘가치가자, 조선 피크닉’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의 쉼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서운체육공원에서 자연보호중앙연맹인천시협의회와 청소년자원봉사자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주말프로그램 ‘우리는 주말에도 봉사한다’를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매월 첫 번째·세 번째 토요일에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1동 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감자를 수확해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층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계양1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3월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감자 심기’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