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오는 8월 25일까지 동두천천사푸드뱅크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두천천사푸드뱅크에서는 연평균 575명에게 월 2회 기부식품과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생계·의료급여 수급신청 탈락자 및 중지자로 복지 사각지대 및 긴급하게 식품이 필요한 저소득 재가 대상자도 포함된다.
이용자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다만, 기부식품 등의 물량 제한으로 인해 모집인원이 130여명으로 제한되며 모집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 지침’에 의한 우선순위에 따라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우선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