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양2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시니어 원예프로그램’ 운영 (계양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계양구 계양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임학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니어 원예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계양2동 주민자치회 마을가꿈분과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어르신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을 가까이하며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화류 관리 방법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화분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안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을공동체 단체인 ‘숲에 내리는 꿈동아줄’의 김태희 강사를 초청해 생태 체험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오는 7월에는 병방동 경로당을 방문해 두 번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치진 마을가꿈분과장은 “어르신들께서 꽃이라는 매개체로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통합과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명희 계양2동장은 “이번 원예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삶에 작은 행복을 더해드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