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 거제도서 2026년 워크숍 개최 (고양시 제공)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까지 거제도 일원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1박 2일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와 위원 간 소통·화합을 도모하고 주민자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임무와 역할 등에 대한 이해 및 토론의 시간을 보냈다.
또 거제도 주요 관광·문화자원을 둘러보며 지역 특색을 활용한 마을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주민자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김정희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회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주민 의견 수렴과 다양한 주민 참여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