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보건소, 7월 한 달간 ‘같이 걸을래?’ 비대면 걷기 챌린지 진행 (의정부시 제공)
[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건강한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같이 걸을래?’비대면 그룹 걷기 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챌린지는 등록장애인과 가족, 지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기간 내 제시된 목표 걸음수를 참여자들이 함께 달성해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서로를 응원하며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챌린지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건강을 실천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