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보건소, 건강한 식생활 교육 호응 (의정부시 제공)
[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과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슬기로운 영양생활’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교육에서는 제철 채소를 활용한 ‘채소 꽃다발 만들기’체험활동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제철 채소의 영양적 가치와 활용 방법을 배우고 직접 꽃다발을 제작하며 채소 섭취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과 연계해 식품 포장지의 영양표시를 확인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영양정보를 확인하는 실천 습관 형성을 유도했다.
참여자들은 “채소를 색다르게 접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가정에서도 채소 섭취를 늘리는 계기가 될 것 같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식생활은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증진의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고 즐겁게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슬기로운 영양생활’ 프로그램은 기수제로 운영되며 사전 식생활 조사와 이론교육, 채소 꽃다발 만들기 실습, 개별 식사일기 분석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지원하고 있다.
수료자에게는 홍보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문의는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