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남읍 의용소방대, 정기회의 개최 및 환경교육 실시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지역 안전활동 논의와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방안 공유 가남읍 여성의용소방대는 6월 23일 오전 10시 가남읍 복지회관 1층에서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의용소방대 운영 현안과 지역 안전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원들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한 환경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수칙을 안내하고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환경보호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자원순환 실천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의용소방대원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며 지역 안전뿐만 아니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가남읍 의용소방대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함께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가남읍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