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신천연합병원과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돌봄 공동체 실현 업무협약 체결 (시흥시 제공)
[금요저널]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신천연합병원 강당에서 의료법인 록향의료재단 신천연합병원과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및 돌봄 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자원과 전문성을 연계해 자원봉사자의 건강권 보장과 시민 중심의 돌봄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자 보건·의료 지원 △통합돌봄 공동 프로그램 운영 △위기상황 공동대응 체계 구축 △인적 교류 및 보건의료 자문 △대외 홍보 및 공익 캠페인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난 4월 시흥시 공공영역 13개 기관 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를 위해 좀 더 밀접하고 체감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정은 신천연합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늘 최전선에서 수고와 헌신을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와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늘 앞장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천연합병원과 또 하나의 결실을 보고 동행하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고 앞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