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작전1동, 폭염 대비 무더위 쉼터 점검 및 무료 생수 나눔 실시

무더위쉼터 3개소 사전 점검 완료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5 11:17




작전1동, 폭염 대비 무더위 쉼터 점검 및 무료 생수 나눔 실시 (계양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계양구 작전1동은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무더위 쉼터 사전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후변화로 인한 극심한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대상은 작전1동 구립경로당, 작전동보아파트 경로당, 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3개소이며 △냉난방기 가동 상태 △안내 표지판 부착 여부 △불편 신고 요령 안내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해 주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전 조치를 마쳤다.

이와 함께 작전1동은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무료 생수 냉장고’를 설치하고 23일부터 무더위를 피해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1인 1병 무료 생수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김영희 작전1동장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비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운영과 폭염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보호와 주민 건강관리를 위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