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구, ‘2026년 상반기 계양구 채용의 날’ 성황리 개최

18개 기업 참여, 200여 명 구직자 몰려 구인·구직 열기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6 11:32




계양구, ‘2026년 상반기 계양구 채용의 날’ 성황리 개최 (계양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계양구 채용의 날’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행사는 관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고용 창출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총 18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20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다양한 취업 기회를 모색했다.

참여 기업들은 청년, 여성, 중장년 등 폭넓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거래처 관리, 정보보안, 전자부품 조립 등 다양한 직종에서 채용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40명이 즉시 채용되거나 최종 면접 대상자로 선발됐다.

이외에도 이력서를 접수한 기업들이 27명의 서류를 최종 검토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채용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계양구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계양구가족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력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 상담과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의 취업을 적극 지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채용의 날 개최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용 환경과 기업의 다양한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더 많은 구민이 취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