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6 11:31




인천광역시 계양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2026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일부개정안을 심의하고 2026년 상반기 운영 실적과 하반기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지역 복지 현안 해결과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지역 내 복지자원의 효율적 연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환 구청장은 “지역복지 증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늘 헌신해 주시는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해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윤성묵 민간위원장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회보장 증진과 관련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민·관·주민으로부터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지역사회에 스며드는 복지체감도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