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7일 동두천시 무브온개인피티샵 회원 일동이 두드림이레그룹홈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회원들의 ‘기부&달리기 이벤트’를 통해 적립한 성금으로 ‘기부&달리기 이벤트’는 회원들이 일정 거리를 달리고 이를 인증하면 기부
[금요저널]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관내 어린이집과 함께 탄소 중립을 주제로 한 부모참여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숲체험 프로그램 ‘엄마 아빠 탄소 중립이 뭐예요’는 숲지도를 가지고 휴양림 숲길에서 탄소를 먹는 나무를 찾는 에코티어링 프로그램
[금요저널] 동두천시보건소는 지난 7일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동두천시 약사회와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약국 운영’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치매안심약국’은 동네 약국의 약사들이 치매파트너가 되어 치매조기 발견을 위한 기억력 저하 검사기관 연계 및 올바른 치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동두천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포함해 안전도시국장, 시의원, 동두천경찰서 관계자, 교통 관련 단체 및 교통안전에 관한 전문지식이 있는 외부 인
[금요저널]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동두천시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동두천중앙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37명이 견학에 참여했으며 의원들을 직접 만나고 의회와 관련된 지식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견학은 시의원 소개 및 인사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오페라에서는 지난 31일 저소득층 위기가구를 위해 김치볶음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페라는 2021년부터 착한식당에 동참해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월 네 번째 금요일마다 저소득층 위기가구에 김치볶음밥과 돈가스를 전달하고 있다.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정성찬에서는 지난 1일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식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정성찬은 동두천시 2022년 12월부터 착한식당 활동에 동참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식사를 후원해오고 있다. 이강철 대표는 “착한식당 활동에 동참한지 몇 달 되지 않았지만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정기적인 안부 확인이 필요한 독거노인 22가구에 방문해 어려움을 살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중앙동은 매주 금요일마다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제공하는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위기 상황을 확인하고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추출된 모든 가구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위기징후 정보가 입수된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에서 선정 통보한 건강보험료 18개월~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희망우체통을 적극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동 희망우체통은 실직, 중한 질병, 공과금 체납 등의 사유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사람들의 눈
[금요저널] 동두천시 송내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4일 왕방계곡에서 바르게살기운동 동두천시협의회 배용순 회장, 한옥석 송내동장 등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송내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친목도모 및 소통강화를 통해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사회단체 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사회단체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삼척시와 강릉시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플라스틱의 새활용, 재생연 2동’사업을 위해 추진했던 플라스틱 수거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의 새활용, 재생연 2동’사업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한 폐플라스틱을 벤치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으로 시민들에
[금요저널] 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5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개 감염병 예방 방역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새마을지도자와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는 매개모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