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25일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2022년 통장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두천시 8개 동 통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 및 대민업무 증가에 따른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관리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지원하고자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SNS 계정을 활용해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부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지역사회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을 개설, 사회복지 관련 활동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1동 착한식당 ‘으뜸코다리냉면’에서는 지난 20일 관내 홀로 거주하고 있는 노인 5가구에 소머리국밥을 후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으뜸코다리냉면 최광열 대표와 직원들은 2019년부터 매월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가구 등에 음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착한식당 ‘양주골’에서 후원한 정성 가득한 순댓국을 관내 홀로 거주하고 있는 노인 1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안전이 취약한 가구에 직접 방문해 순댓국
[금요저널] 동두천시 큰시장에 위치한 ‘솜씨왕축산’은 지난 24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가구에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를 후원했다. 생연2동의 착한식당인 솜씨왕축산은 매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을 위해 반찬 또는 고기를 후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박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24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만원을 기탁했다. 불현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그동안 연말 이웃돕기 물품지원과 매월 관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다양하고 꾸준한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24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상재 위원장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추위와 경제적 위기 등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지만 큰
[금요저널] 동두천시 송내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24일 관내 중앙로33번길 일대에서 위원 등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송내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송내동 일대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주변 쓰레기 수거 및 무단투기
[금요저널]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24일 마차산을 찾는 등산객을 위해 산불예방 및 등산로 안내 리본을 부착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주민자치위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마차산 진입로부터 정상까지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수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24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동두천시지회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2천장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동두천시지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 훈훈한 이웃사랑을 전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중앙문화공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LH서울지역본부, 용역사, 동두천시청 관계자, 주민 등
[금요저널] 동두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기관으로 재인증됐다. 지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처음 인증을 받고 올해 연속해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인증되는 성과를 이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
[금요저널] 동두천시 보산동 착한식당 카페모넬로는 정성이 듬뿍 담긴 수제 호두파이 5세트를 지난 23일 보산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카페모넬로는 매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호두파이를 후원하고 있다.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한파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으뜸코다리냉면식당에서는 지난 23일 복지 취약계층 5가구에 소머리국밥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으뜸코다리냉면 식당을 운영 중인 윤순이 대표는 매월 대표메뉴인 소머리국밥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