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시흥시는 5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2024년 귀속 종합소득세 납세의무자는 6월 2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 및 종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 한다. 전자신고는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위택스 연계
[금요저널] 시흥시가 인공지능 기술을 행정에 전면 도입하며 ‘인공지능 행정도시’로의 전환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공행정 특화 생성형 인공지능 챗지피티 업무활용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조직 전
[금요저널] 시흥시는 지역화폐로 지역 내 골목상권 가게의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시흥시 제휴 선물 앱 ‘동네선물 동선’에서 최고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동선’ 앱은 대기업 프랜차이즈 상품 기프티콘이 아닌 지역 소상공인 가게의 상품을 기프티
[금요저널] 시흥시는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7,893호에 대한 주택 가격을 4월 30일 자로 결정·공시하고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주택 가격은 현장 확인과 자료조사를 통해 주택 특성을 파악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금요저널] 시흥시는 제32회 물왕예술제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시흥예술 보고 즐긴다’라는 주제로 비둘기공원, 목감산현공원, 정왕중앙공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물왕예술제는 경기도 지역대표예술제로 3년 연속 선정된 시흥시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지역 예술인과
[금요저널] 시흥시가 경기도가 실시한 ‘2025년 지방세 체납관리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체납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로 도내 31개 시군을 지방세 체납액 규모에 따라 5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됐으
[금요저널] 시흥시가 4월 30일 시청 다슬방에서 몽골 훕수굴과 우호도시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양 도시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몽골 훕수굴 바트에르덴 바트을지 국회의원과 체렌바담 간수크 부지사 등 관계자 8명이 시흥시를 방문해 인적·물적 교류 확대
[금요저널] 사단법인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아우룸사회적협동조합과 지난 4월 28일 노인 사회적 고립 해소와 상호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노인 상호 돌봄 사업 운영 △돌봄 활동에 대한 정보 및 성과 공유 △활동 참여자 모집과
[금요저널] 시흥시는 시민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4월 28일 맑은물사업소 3층 회의실에서 수도행정과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의 친절 정신을 높이고 시민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
[금요저널] 시흥시 정왕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 28일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시흥실버인력뱅크 노인공익활동 일자리 참여자 440명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 교육 및 치매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 활동 중 치매 환
[금요저널] 시흥시는 지난 4월 28일 시흥시일자리종합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지원관 기본교육’을 실시해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7개 동 신규 배치된 주민자치지원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시흥형 주민자치’
[금요저널] 시흥시는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8일 자체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자주 발생하는 재난 상황에 대비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신속대응반’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의료
[금요저널] 시흥시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9일 어린이날을 맞아 월곶동 ‘오월의 산타’ 사업을 진행했다.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오월의 산타’는 매년 정성을 다해 준비하는 아동 지원사업으로 한부모, 조손, 다문화 등 지역 내 취약계층
[금요저널] 시흥시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4월 29일 베이커리카페 케이케이오파티가 방문해 사랑의 빵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뤄진 것으로 케이케이오파티는 지난해 8월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꾸준히 빵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