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주시 회천3동(동장 김덕환)은 지난 17일과 26일에 통장협의회 회원 및 회천3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기원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회천3동 통장을 포함한 주민 40여명이 참여해 양주시에 경기동북
[금요저널] 양주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의 수강료 지원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 국가기술자격, 국가 공인 민간자격, 국가전문자격 응시료
[금요저널]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옥정1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표·실무협의체 연석회의를 열고‘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추
[금요저널] 양주시가 저탄소 친환경 산업체계 구축 및 깨끗한 대기질 관리를 위해 ‘2024년 중소 대기 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청정연료 사용 시설로 전환해 먼지, 황산화물,
[금요저널] 양주시립미술관이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과 손잡고 아이들의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양주시립미술관’과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유아 문화예술 체험교육 활성화 및 지역 기반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
[금요저널] 양주시 옥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옥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에서 양주시의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을 유치하기 위한 릴레이 응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옥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열정적으로 피켓을 들고
[금요저널]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센터에서 ‘폐디지털기기 수거함 Re+Box’ 설치·운영을 관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에는 사회적기업인 ㈜리맨, 감동CLEAN협동조합과 양주옥정 LH3 주거행복지원센터, 양주옥정
[금요저널] 양주시는 지난 25일 남면농협 2층 회의실에서 남면쌀작목반 회원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제도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14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류경문 수도작 담당자가 강사로 GAP제도의 이해와 고품질 벼
[금요저널] 양주시보건소는 관내에 이달 초 말라리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25일 안전재난문자를 발송하고 말라리아 감염에 대한 주의와 예방수칙을 당부했다. 현재 확진자는 치료약을 복용한 뒤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번 재난안전문자는 지난 18일 질병관리청에서 전국
[금요저널] 양주시 양주1동은 지난 24일 양주역 1층 대합실에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양주시의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한 유치기원 서명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서명운동에는 박혜련 동장, 강인옥 위원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양주1동 직원이 참석했으
[금요저널] 양주시 옥정2동은 지난 24일 옥정중심상가에서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를 위한 캠페인과 함께 ‘2024년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한 바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윤규 동장 및 직원, 통장 등 23명이 참여해
[금요저널] 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양주시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각 사업담당·계약부서 과장, 팀장, 대한전문건설협회 양주시협의회, 경기도회 임원 및 회원이 참석해 관내 지역건설산업
[금요저널] 양주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11개 마을공동체가 참석한 가운데‘마을공동체 네트워크’ 및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양주시 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체간의 네트워크 강화와 역량 강화를
[금요저널] 양주시는 다음달 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경기북부지원단, 경기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처음으로 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