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합천군보건소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합천읍 정대동·창동의 25가구를 대상으로 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국민건강증진법 제16조에 의거 국민의 전반적인 건강, 영양상태, 식생활 조사의 통계산출을 위해 전국
[금요저널] 합천군 대양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10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웃돕기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이 모여 정성껏 김장을 하고 소외된 독거노인 및 어려운 이웃들의 가정을 방문해 김장김치를 나눠주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박미옥 대양
[금요저널] 한국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는 10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관내 4개 고등학교를 찾아 학생과 교직원 등 960여명에게 가래떡 1,050세트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수능을 앞둔 학생들을 격려했다. 함양군농촌지도자회에서는 2012년부터 매년 농약빈병 수거 및 공동학
[금요저널]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지난달 1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출발한 재외동포 3명이 김해공항으로 입국해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 지원을 받으며 8박 9일간 경남 여행을 마쳤다고 밝혔다.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는, 재외동포가 경남에 머물면서 관광할 경우 숙
[금요저널] 경상남도는 야놀자와 손잡고 10일부터 매주 금·토마다 전통시장 9개소를 순회하면서 ‘지역 여행 연계 수산식품 소비촉진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9월 26일 경남도와 야놀자의 수산식품 소비촉진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라 기획됐으며 11
[금요저널] 경남도와 한국수자원공사는 10일 경남도청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물공급을 통한 물복지 향상을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주항공분야 중심지로 도약하는 경남도와 수자원 및 수도분야 최고 역량을 보유한 K-water의 강점을 활용하
[금요저널] 경상남도는 10일 강삼규 경남 먹거리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먹거리위원회 위원, 경남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시군 담당 공무원, 생산자협의회 등 40여명과 함께 먹거리정책 발전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급식 식재료 공
[금요저널] 경상남도는 동절기를 대비해 생활 속 이용이 많은 소규모 교량에 대해 23일까지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길이 20m 이상 교량은 시설물안전법에 따라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나, 이번 점검은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20m 미만의 교량에 대해 도내 교량
[금요저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농산가공연구팀이 개발한 ‘항산화 활성이 증진된 양파껍질을 이용한 차음료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기술을 도내 식품 가공업체와 2년간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파는 예로부터 우리 식생활에 빠질 수 없는 조미 채소로 플라보노이드
[금요저널] 경상남도는 도내 경영활동을 하는 소상공인 중 창의적인 경영활동과 경영혁신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시상하는 ‘2023년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금요저널] 경상남도는 고물가 등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11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대규모 소비촉진
[금요저널] 합천군은 10일 삼가면사무소에서 이장회의와 연계해 마을세무사, 합천군 재무과, 납세자보호관이 함께하는 ‘2023년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하며 군민들에게 국세 및 지방세 무료 세무 상담을 진행했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영세사업자, 전통시장 상
[금요저널] 합천군은 10일 합천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합천유통과 한국여성농업인 합천군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합천 쌀 소비촉진 홍보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합천쌀 소비촉진 및 농업인의날을 기념하며 김윤철 합천군수, 조삼술 합천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노
[금요저널] 거창군은 지난 9일 자매도시 종로구의 새마을회와 함께 사과수확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사과수확 일손돕기에는 김동석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최두한 거창군새마을회장, 박내춘 종로구새마을회장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거창군과 종로구는 상호 협력과 우호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