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풍산동, 취약계층 위한 여름철 나눔 실천

제철 과일과 오이지 전달로 건강한 여름나기 도와…취약계층 생활 지원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6.06.24 14:02




고양시 풍산동, 취약계층 위한 여름철 나눔 실천 (고양시 제공)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풍산동과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독거노인가구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버비타민을 부탁해 사업과 함께 사랑의 오이지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실버비타민을 부탁해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거나 가족 돌봄이 부족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철 과일을 지원하며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풍산동 특화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대상 가정을 방문해 제철 과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을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협의체는 무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사랑의 오이지 나눔 사업도 함께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 들여 직접 담근 오이지는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150가구에 전달됐다.

김미령 민간위원장은 “제철 과일과 오이지 나눔을 통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