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6.06.25 11:20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광주시 제공)



[금요저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소통 증진을 위한 ‘2026년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협의체 위원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경아 공공위원장과 유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해 친목과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원들은 다양한 단합 프로그램과 소통 활동에 참여하며 협의체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주민을 위한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앞으로 활동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유숙 민간위원장은 “위원 간의 단합과 소통이 협의체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오늘 다진 화합의 마음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경아 공공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는 위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남2동 지보체는 앞으로도 위원 간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과 따뜻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