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화합을 위한 워크숍 개최 (고양시 제공)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위원 간 소통·화합을 위한 ‘2026년 창릉동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방문해 지역자원 활용 사례를 살펴보며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으며 이어 청평사와 김유정문학촌 등을 견학하며 위원 간 소통하고 화합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운영에 필요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위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며 주민 중심의 자치 실현 의지를 다졌다.
정해현 창릉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주민자치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