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시흥시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문화관 밖 문화 나들이 ‘따오기 픽pick크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픽pick크닉’은 ‘고르다’와 ‘소풍’을 합친 조어로 ‘따오기 픽pick크닉’은 바구니, 돗자리, 책, 악기, 놀이도구 등으로 구성된 문화 나들이 꾸
[금요저널]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흥시 전역을 대상으로 수도계량기 거름망을 전수 조사한다. 80밀리미터 이상의 수도계량기 전단에 설치되는 거름망은 이물질의 관로 유입을 차단해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고 수도계량기 파손을 방지하는 역할을
[금요저널] 시흥시는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에 따뜻한 날씨로 인해 도심에 야생동물 출몰이 빈번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야생동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각별하게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야생동물의 주요 출현 지역인 신현동, 매화동, 물왕동 등 관내 10개 지역
[금요저널] 시흥시는 시민들이 보행 인구가 많은 교차로 및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동안 더위를 식힐 수 있는 ‘2024년 그늘막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해 예산을 투입해 그늘막 55개소를 추가로 설치함으로써, 현재까지 관내에 총 534개소의
[금요저널] 경기 시흥시의회 김선옥 의원이 3월 28일 ‘시흥시 아픈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옥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시흥시 복지국,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아픈아이돌
[금요저널]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부터 은행동 취약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은행어린이 마음튼튼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은행동 주민이 직접 기획·설계한 마을건강복지계획으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먹거리,
[금요저널] 정왕본동에 있는 ㈜한서식품이 지난달에 이어 이달 27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김치 30상자를 전달했다. ㈜한서식품은 2018년을 시작으로 김치 구매가 어렵거나 건강 문제로 조리가 어려운 독거 어르신, 저소득층, 한부모가구 등 지
[금요저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층 130가구의 건강한 식사를 위해 ‘사랑애 계절김치’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19명의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제철을 맞은 농산물로 담근 열무얼갈이 김치와 나박김치를 관내
[금요저널] 시흥시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한 발 더 빠르게 찾아내 조치할 수 있도록 ‘해빙기 맞이 자율방재단 현장점검’을 시작했다. ‘2024년 상반기 자율방재단 현장점검’은 3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신천동 관내 41개 통별 구역을
[금요저널] 시흥시가 ‘2024년 북부권역 초등돌봄 설문조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북부권역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월 14일부터 3월 11까지 총 20일간 실시됐다. 총 749명의 학부모가 설문에 참여했으며 저학년 자녀를
[금요저널]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가 지난 27일 문화예술전시공연 ‘탄소중립 환경보호 인형극’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배곧너나들이 인근에 있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6~7세 아동 약 6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형극을 중심으로 환
[금요저널]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건강 민관협력 구축을 위해 지난 27일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역건강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협력 기관 및 지역 건강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대표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지역의 건강
[금요저널] 시흥시는 지난 27일 따뜻한 봄 햇살과 파란 바다가 어우러진 시화호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인 ‘연안 정화의 날&경기바다 함께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소속 직원과 바다환경지킴이,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약
[금요저널] 시흥시는 ‘2024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인구정책 현안에 대한 자문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27일 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4년 제2회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삶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