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군위지역 바둑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지난 27일 소보면복지회관 1층 바둑사랑방에서 ‘소보면과 의흥면 간 바둑교류전’을 열여 수담을 통한 우의를 다졌다. 소보면 이시덕 회장과 의흥면 윤주호 회장은 매월 1회이상 각 팀별 10명씩 교류전을 통해 우호증진과 교
[금요저널] 군위군은 효령면 마시리 조림 조성지에서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한 산림조합 및 기관단체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해 호두나무 1,000본을 식재했다. 또한 봄철 산불방지기간을 맞아 산불 예
[금요저널] 군위읍 사공준 씨는 지난 29일 군위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사공준 씨는 기탁식에서 “그동안 고향에서 받은 사랑을 이제 돌려드리려 한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꼭 좋은 일에 써주시라”
[금요저널]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효령중학교에서 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래상담은 비슷한 연령의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아 또래 상담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
[금요저널] 예천군에서는 31일 오전 10시 30분 개포면 풍정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정라디오 방송국 준공식을 가졌다. 풍정마을은 어르신들이 직접 노래도 부르고 가난했던 시절 추억을 떠올리는 사연 등 재치 있는 입담으로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
[금요저널] 예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특성을 살린 기부제 답례품을 추가로 결정하기 위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재길 재무과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2명과 위촉직 위원 5명 등 총 7명으로 구
[금요저널] 문경시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찻사발공방 전시관 “갤러리 문경”에서 ‘문자향’을 운영한다. 찻사발공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한자, 한글 등 다양한 서체를 한자리에 전시하고 지역주민들에게 글씨의 아름다움과 서예의 역사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
[금요저널] 문경시 영순면 말응1리 마을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2023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농어촌 취약지역의 생활인프라, 집수리 복지 및 역량강화 등을 종
[금요저널] 문경시는 업소주도형 클린사업의 일환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오는 4월 3일부터 4월 21일까지 ‘소규모 음식점 주방환경개선사업’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사업내용은 조리장 내 비위생적인 벽면
[금요저널] 문경시는 3월31일 4월1일 양일간 한국여행작가협회를 초청해 문경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개최했다. 한국여행작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유일한 전문 여행작가 단체로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숨겨진 여행지를 발굴, 여행기사
[금요저널] 안동시립박물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2기 상반기 전통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전통문화체험교실은 오는 4월 3일 오후 1시 박물관 별관 배움터에서 첫 수업을 시작으로 5월 26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교육
[금요저널] 안동시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 1,307호 180,108여 두에 대해 4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6주간 “제27차 구제역 백신 정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에 앞서 시는 예방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3월 31일 시청 소통
[금요저널]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29일심·뇌혈관 환자에 대한 현장 응급처치 역량을 높이고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구급대원 등을 대상으로 병원 전 현장 응급처치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일선 소방관서 구급대원, 119종합상황실 수보요원,
[금요저널]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30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119아이행복돌봄터 업무 담당공무원과 돌보미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정보공유 및 소통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 및 돌봄지킴이 140여명이 참석해 2023년 돌봄터 운영 활성화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