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인고등학교(교장 백경애) 외식조리과,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9월 17일(토) 관내 지역 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나눔 전공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월 1회 토요일로 지정하여 성주군 내 4곳의 아동센터와 함께 협약하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 청송 부남초등학교는 지난 9월 18일(일)에 부남면 하천 일대에서 2~4학년 과학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생물 탐방을 운영하였다. □ 먼저, 과학 동아리 학생들은 부남면 하천가 일대에서 우리 마을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
- 현동중학교(교장 김양훈) 전교생들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수행여행을 다녀왔다. 수학여행은 다양한 일정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그동안 학업과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모두 풀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수학여행 첫날은 수원화성, 한국민속
□ 창포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4~6학년 대상으로‘음식으로 소통하는 요리나라’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3회기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다양한 나라의 요리와 문화, 정서를
대흥중학교(교장 서상범)는 2022년 9월 17일 태풍 '힌남노'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해수욕장을 찾아 교직원 및 재학생 40여명이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구해수욕장에서 태풍으
[금요저널] 영양군은 지난 16일 2022년‘영양군민상’에 지역개발부문 정을용, 산업부문 정광화, 사회봉사부문 최계숙, 기타부문 이병준 씨를 각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영양군민상’은 매년 영양군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영양군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선발해
[금요저널] 경산시는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소아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시작으로 9월 21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1회 접종대상 어린이와 임신부는 10월 5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10월 12일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 10월 1
□ 풍천풍서초등학교(학교장 심상영)는 지난 9월 7일 경상북도 내 32개 학교 63개 학급이 참가한 ‘제22회 경상북도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여하여 풍천풍서초등학교(안동시 풍천면 소재) 5학년 1반과 5학년 6반이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
안동초등학교(교장 박이호)는 9월 19일(월) 4~6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3회에 걸쳐 경북 아이안전학교와 연계하여 “안전할 때 먼저 인힌 한전습관 소중한 생명을 지킵니다.”를 주제로 응급 상항 시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이안전
□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김현국)는 학생들의 탐구 능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하여 9월 15일(목) 제11회 옥련학술한마당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총 57명의 학생이 인문 사회/자연과학 분과로 신청하여, 지도 교사의 지도하에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간 탐구활동을 진행했다.
□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센터장 김유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9월 14일 수학문화가 있는 날(저자와의 만남)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수학놀이라는 주제로 포항 동해초등학교 장예원 선생님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장예원 선생님은&ls
□ 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9월 16일(금)에 유아 121명(7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건강체육데이를 실시하였다. □ 건강체육데이는 월 2회 실시하고, 유아들이 대소근육을 활용한 운동경기에 참여함으로써 신체의 균형있는 발달을 도모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협력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9월 16일(금) 희망관(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2 유·초등 수업연구교사 인증 심사위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연수는 실천중심 교원 수업전문성 신장에 대한 강의와 수업전문가 육성 정책 안내, 수업 컨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9월 16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공립단설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을 대상으로 2022년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