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상주시와 상주시가족센터는 12월 14일 상주시 청년센터에서‘2025년 지역특화형 비자 희망이음사업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어울림마당은 지역특화형 비자를 취득한 외국인과 동반가족 53명이 참석하였으며, 가죽공예 체험, 레크리에이션, 한국어교육
[금요저널] 경북청소년영상제추진위원회와 매일신문사가 공동 주최한‘제18회 낙동강전국청소년영상제’의 최우수 대상은 계원예술고등학교의‘이 세계를 벗어나야 해!’가 차지했다.이번 영상제에는 전국 초·중·고교생 542명이 참가해 다양한 작품을 출품했으며, 두 차례 심사를 거
[금요저널] 상주시는 경상북도 2025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이번 평가는 도내 19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실적과 직거래 활성화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금요저널] 고령군은 10일 관내 등록된 차량, 건설기계, 125cc초과 이륜차를 대상으로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총 9323여 건, 14억4천6백여만원을 부과 고지 했다.이번 2기분 자동차세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기간에 대한 세금이며, 과세
[금요저널] 봉화군은 12월 15일 봉화군청 대화ㅣ의실에서 ‘2025년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재해구호 업무 담당 공무원, 민간구호인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재난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
[금요저널] 고령군은 12월 1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5 경상북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2025년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상북도는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활성화와 학습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평가를
[금요저널] 영주시는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해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물에 대한 대대적인 일제 정비를 완료했다.주소정보시설물은 도로명과 건물번호 등 위치별 고유한 주소 정보를 표기해 시민들이 목적지를 찾거나 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
[금요저널] ‘2025 영주사랑 시군 초청 생활체육 소프트테니스대회’가 영주시체육회와 영주시소프트테니스협회의 주최·주관으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영주시민운동장 소프트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이번 대회에는 영주시를 비롯해 대구광역시, 문경시, 용인특례시 등 4개 시·
[금요저널] 봉화군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현 회장의 임기만료에 따라 12월 18일 선거를 실시하기로 하고 12월 12일까지 후보등록을 받은 결과 안철환 회장이 후보자등록 첫날 등록하였으나 단독후보 등록으로 당선이 확정됐다.대한노인회 정관 각급회장선출 및 선거관리규정 제
[금요저널] 영주시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등록원부상 자동차, 기계장비, 이륜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총 2만 4천 건, 37억 4천만 원의 ‘2025년도 2기분 자동차세’를 부과·고지하고 적극적인 납부 홍보에 나섰다.이번 자동차세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
[금요저널] 영주시는 지난 15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5년도 지적행정업무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지적행정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한 것으로, 영주시는
[금요저널] 영주시 하망동은 지난 12일 하망동 체육회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 기탁은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과 더불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하망동
[금요저널] 영주시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생활이 어려운 5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15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연탄을 전달하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장성희 공동위원
[금요저널] 영주시 가흥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년 동안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 배식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가흥1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달 둘째주 금요일마다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점심 배식 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