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조치원읍에 위치한 생활문화센터에서 최근 2회차 ‘상수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수도 운영인력 실무능력 함양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에서는 상수도 누수분야 전문가인 임헌일 한국수자원
[금요저널] 세종시립도서관이 오는 22일 10시부터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 ‘오선지 위의 인문학’을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선지위의 인문학은 다음달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시마다 3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강좌에는 인기팟캐스트 ‘클래식 피크닉’ 진행
[금요저널] 세종시 공공건설사업소가 공공건축 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발주시스템 구축을 위해 19일 보람동 스마트허브Ⅲ 대회의실에서 ‘공공건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공공건축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공유를 통해 건축직 공무원과 발주부서 담당자
[금요저널] 세종시립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26일 시립도서관 3층 청소년 전용 공간인 ‘스페이스 이도’를 개방하는 ‘열린 이도의 날’을 운영한다. 스페이스 이도는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간섭없이 자신과 세상을 스스로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세종중앙공원에서 ‘2023 세종 가든쇼’를 개최하는 가운데, ‘목공 체험프로그램 공간’을 운영한다. 장미원 일대에서 여는 목공 체험프로그램 공간은 국산 목재 이용가치와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든쇼 기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논 타 작물 재배를 유도하고 쌀수급 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을 신청 받는다.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으로 2022년 벼를 재배한 논에 올해 일반작물, 풋거름, 두류타 등 타 작물을 재배하거나
[금요저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여름철 풍수해 대비를 위해 19일 용포배수펌프장, 금남면 감성리 교차로 등 2곳을 찾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국지성 집중호우 등 갑작스러운 기상 변동에 따라 침수가 우려되는 도로 수방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해 시민들의 안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시정모니터단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시정모니터단은 각계 각층 시민 의견수렴으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시정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직업별, 24개 지역별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특히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18일 다정동 상가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다정한 나눔’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다정한 나눔은 ‘바로 지금 다정한 관심을 나눌 때’라는 주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주민 관심과
[금요저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8일 오후 2시 원내 제1 강의실에서 지역복지 협력과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관내 노인복지시설 기관장들과 함께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작년에 진행된 돌봄 종사자 인식개선 홍보캠페인과 현장 실무자 지원 사업 등의 경과보고 후 노인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8일 전동면 복합커뮤니센터에서 지역 취약계층의 이불빨래방 사업 추진을 위한 행복빨래방 시연회를 열었다. 행복빨래방은 전동면 취약계층 및 노인의 청결한 생활을 위해 진행되는 특화사업으로 전동면 복컴 내 설치된 행복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고기동 행정부시장 주재로 18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집중안전점검 14개 실시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집중안전점검 기간 중 노후·고위험시설, 다중이용시설을 중점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17일 세종우체국 2층 중회의실에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 위원회’는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제9조에 근거해 운영 된다. 2기 위원회는 2023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이 17일 개청 이후 첫 번째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월 한 차례씩 ‘2023 우리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첫 번째 우리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은 어진동 통장협의회, 동 직원 약 20여명과 세종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