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주민 주도 탄소중립·마을 환경·공동체 활성화 협력 본격화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5.18 11:09




관고동 주민자치회·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주민 참여형 환경사업 확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발전 실천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생 협력 의지를 다졌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주민 참여 기반의 조직 역량을 바탕으로 마을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전문성과 정책 연계 기능을 통해 지역 맞춤형 사업을 함께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옥 관고동장은 “지속가능발전은 행정만이 아닌 시민과 지역공동체의 참여가 핵심”이라며 “주민자치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활 속 지속가능 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