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서창2동 통장자율회, 찾아가는 경로당 음악회 개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2 10:17




서창2동 통장자율회, 찾아가는 경로당 음악회 개최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자율회에서 관내 경로당을 찾아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창2동 통장자율회는 평소 문화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정서적 위로를 전하기 위해 ‘1단1노’경로당을 방문해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추억의 노래와 민요 등을 기타와 장구 연주로 선보이며 흥겨운 시간을 만들었다.

어르신들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고 박수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통장자율회에서는 수박 참외 등 과일을 준비해 어르신들과 다과를 함께 하며 담소를 나누는 등 세대공감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찾아와 공연을 준비해 준 통장자율회에 감사드린다”며 “오랜만에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에 서경희 서창2동장은“1단1노 사업을 통해 지역 단체와 경로당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창2동 통장자율회는 경로당 환경정비, 안부 확인, 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