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읽걷쓰 실천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6.06.22 11:2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읽걷쓰 실천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6월 13일과 20일 양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읽걷쓰 실천가 양성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읽걷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읽걷쓰 교육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사례 공유, 현장 적용을 위한 설계 및 성찰 등으로 구성됐다.

1일 차 연수에서 참석자들은 읽걷쓰의 의미와 교육 원리를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 분석과 깊이 있는 개념 탐구를 통해 읽걷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지는 2일 차 연수에서는 읽걷쓰 교육 설계의 절차와 방법을 익힌 뒤 수업을 직접 설계해 보고 발표를 통해 서로의 수업 계획을 공유하고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교원들이 읽걷쓰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교실 수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읽걷쓰 교육이 자발적으로 확산되고 연구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주환 연합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