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새마을설성면 남녀협의회,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예초 행사 실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0:43




새마을설성면 남녀협의회,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예초 행사 실시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새마을설성면 남녀협의회는 지난 20일 토요일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주요 도로변과 마을 주변 일원에서 예초 및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설성면 지도자 및 부녀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설성면 관내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참여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작업에 나서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탰으며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작업을 진행했다.

새마을설성면 남녀협의회 서태석·조영자 회장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뜻깊은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설성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곽미옥 설성면장은 “폭우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주신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설성면 남녀협의회는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사랑의 김장 나눔, 이웃돕기, 자원 재활용 운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