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소통과 화합의 장’ 서창2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준비 총력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2:40




‘소통과 화합의 장’ 서창2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준비 총력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7월 4일 주민총회를 앞두고 마을 의제에 대한 온·오프라인 찬반 사전투표를 전개하며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편하게 투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넓혔다.

사전투표는 오는 22~28일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현장 투표로 병행된다.

오프라인 투표는 21일 장아산 입구와 로터리 부근 일대를 시작으로 22~26일에는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와 서창어울마당 로비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전·오후로 조를 나눠 안내와 홍보에 나서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7월 4일 장아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릴 주민총회는 전시와 문화 공연 등 볼거리가 풍성한 ‘마을축제’로 꾸며진다.

이날 총회에서는 온·오프라인 사전투표와 행사 당일 현장투표를 합산한 마을의제 최종 결과가 공개되며 2025~2026년 마을의제 추진경과 보고 2027년 자치계획안 결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도익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이웃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공들여 준비한 만큼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경희 서창2동장은 “주민총회에 힘써주신 주민자치회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총회가 서창2동의 자치역량을 높여 더 살기 좋은 마을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