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남촌도림동, 어르신 건강 기원‘삼계탕 나눔 잔치’ 개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2:40




남촌도림동, 어르신 건강 기원‘삼계탕 나눔 잔치’ 개최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지역 내 경로당 및 복지대상자 어르신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건강 기원 삼계탕 나눔잔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석자들은 정성껏 준비된 삼계탕과 잡채 등을 식사를 함께하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이루었다.

행사에는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뿐만 아니라 통장자율회, 새마을협의회, 자율방범대 등 지역 단체들이 행사 준비와 운영에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나눔 잔치는 구월남촌새마을금고와 (주)알리의 후원으로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따뜻한 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참석한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 이렇게 따듯한 음식을 대접받으니 몸과 마음이 든든해졌다”며 “이웃들과 함께 웃으며 식사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정희 남촌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오늘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정미 남촌도림동 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민·관이 협력해 마련한 주민 중심 복지사업으로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