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장수서창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2:41




장수서창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장수서창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강원도 춘천시 일대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워크숍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 추진실적 점검 내년도 사업 추진방안 등에 대한 분과별 토론 및 장수서창동 주민자치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윤성준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발걸음으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서창동 관계자는 “주민자치회의 열정과 노력이 지역 발전의 큰 원동력임을 실감했다”며 “지속 가능한 자치 실현을 위해 동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