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영양군 군청
[금요저널] 바르게살기운동영양군협의회는 지난 24일 영양전통시장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양전통시장 5일장 개장일에 맞춰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은 시장 곳곳을 방문해 농·특산물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했다.
또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함께 전개하며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아울러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전통시장 이용과 소비 촉진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형욱 바르게살기운동영양군협의회장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이번 행사가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영양군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을 바탕으로 환경정화활동, 안전문화 캠페인, 나눔 실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화합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