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톺아보기’ 연수 운영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6.06.25 10:35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톺아보기’ 연수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3일부터 이틀간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에서 중학교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천형 직업교육 톺아보기’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는 직업교육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공유하고 중학교 단계부터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성장 경로를 존중하는 진로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으로는 △인천형 직업교육 정책 안내 △직업계고 및 학과 이해 △진로지도 특강 △실습실 투어 및 체험 등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진로지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직업교육 현장을 경험하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다양한 성장 사례와 진로 경로를 확인하고 인천형 직업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교육청은 오는 하반기 직업교육 연수를 2026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연계해 개최 함으로써, 인천 직업교육의 성과와 미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형 직업교육의 가치를 학교 현장과 긴밀히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주도적으로 선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환 연합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