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간석2동 주민자치회, 2026년 주민총회 마을 의제 투표 실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5 10:48




간석2동 주민자치회, 2026년 주민총회 마을 의제 투표 실시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2동 주민자치회는 다음 달 1일부터 ‘제8회 2026년 간석2동 주민총회’마을 의제 사업에 대한 주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마을 의제 사업은 ‘폰카들고 나들이’, ‘행복 동행 효잔치’, ‘ 쉼터 벤치 설치’, ‘사랑 나눔 도배 사업’등 모두 4개이다.

주민투표는 7월 1~7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온라인 투표는 주민총회 투표링크 또는 QR 코드로 가능하며 오프라인 투표는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민원실과 지역 내 경로당, 금융기관, 아파트 등에서도 가능하다.

결과 발표는 7월 10일 오후 2시에 시작하는 주민총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투표 결과를 토대로 마을 의제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서영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이후 우리 동 주민총회도 벌써 8번째를 맞았다.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형식 간석2동장은 “우리 마을에 필요한 의제 발굴과 총회 준비에 힘써주시는 지역주민분들과 주민자치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 정착을 위해 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