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금촌3동 발전협의회,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감자 나눔’ 실천

농업인 단체와 협력해 직접 재배한 감자 100상자 전달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6.06.26 08:19




파주시 금촌3동 발전협의회,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감자 나눔’ 실천 (파주시 제공)



[금요저널] 파주시 금촌3동 발전협의회는 지난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감자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촌3동 발전협의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에 안전한 먹거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금촌3동 농촌지도자회가 밭갈이와 비닐 바닥덮기 작업을 지원하고 금촌3동 발전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감자를 재배·수확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촌3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과 발전협의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감자 수확에 나섰으며 감자 포장과 전달 작업까지 함께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씨감자 파종부터 재배, 수확에 이르는 전 과정에 정성을 기울이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수확한 감자 100상자는 금촌3동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 가구에 전달됐다.

특히 조림용 감자는 금촌3동 새마을부녀회가 홀몸 어르신 등 먹거리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봉사 재료로 활용해 나눔 봉사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윤영섭 금촌3동 발전협의회장은 “회원들과 동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재배한 감자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참여해 주신 금촌3동 발전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이 자리는 금촌3동 단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것을 확신하는 자리였으며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나눔 활동이 우리 마을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촌3동은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계절별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민관이 함께하는 공동체 중심 복지 실현에 힘쓰고 있다.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