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6.06.26 10:33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성주군 제공)



[금요저널] 성주군보건소는 6월 25일 오전 10시2026년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박길숙 보건소장을 비롯해 지체장애인협회장, 대학교수, 병원 및 교육지원청관계자, 자활센터장, 복지관 및 군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등록장애인 사례관리 발표 및 사례관리에 따른 해결방안 △2026년 재활사업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특히 올해 사업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사각지대 장애인을 위한 방문재활 서비스와 건강·복지 연계 지원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박길숙 소장은 장애인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성주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을 발굴 및 연계해 장애인과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