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수2동 통장자율회, 청렴 실천 결의를 위한 서약식 실시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통장자율회의 반부패·청렴 실천을 약속하는 청렴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청렴 실천 서약식은 동 행정의 최일선에서 구정 업무를 돕고 홍보하는 통장들이 스스로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짐으로써 주민 대표로서 책임감을 높이고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약식에 참석한 만수2동 통장들은 통장자율회장의 서약서 낭독에 따라 선서를 수행하고 부정부패를 척결해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통장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청렴 실천 서약서에는 통장으로서의 자세와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다짐,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 등이 담겼다.
김선하 통장자율회장은 “동 행정의 최일선에 선 통장으로서 청렴한 자세로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통장자율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덕명 동장은 “이번 서약식을 계기로 통장님들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신뢰받는 만수2동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