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간석3동 지사보,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차림 행사 진행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6 12:15




간석3동 지사보,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차림 행사 진행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 4세대를 대상으로 지역연계사업인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차림’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간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신인 어르신들을 방문해 생일 케이크와 떡, 밑반찬, 관내 경희수한의원 후원 쌍보탕 등으로 생신상을 마련하고 꽃 화분과 손편지를 전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심재기 위원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함께 사는 사회라는 것을 느낀다”며 “6월임에도 무더위로 인해 힘드신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축하를 받으신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혼자 사는 노인들의 생일까지 챙겨주는 모습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영숙 간석3동장은 “이번 생신상 차림 행사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더운 날씨에도,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행사를 진행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