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6 12:21




신둔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신둔면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6월 23일 신둔초등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정하석 위원장을 비롯한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 신둔면 직원과 신둔파출소 경찰관 등 10명이 참여했으며 신둔면 일대 상가와 PC 방, 편의점 등을 방문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 금지, 청소년 출입·고용 제한업소 준수사항 등을 안내하며 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특히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박준모 신둔면장과 정하석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 및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