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미양면이장단협의회는 25일 미양면사무소에서 관내 기관장과 이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방범활동으로 노고가 많은 자율방범대원들을 격려하며 34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지원금은 미양면 내 34개 마을이 범죄 없는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자
[금요저널] 안성시가 25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에서 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농식품 수출탑은 수출 확대에 기여한 생산농가, 생산자단체, 수출업체를 격려해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금요저널] 안성소방서는 24일 금광면에 위치한 전통사찰 석남사에서 목조문화재 및 산림화재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화재 대응 합동 소방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미양119안전센터, 안성시청 관계자, 안성시 산불진화대가 참여해 산불 발생 시 피해
[금요저널] 안성시 공도읍은 지난 24일 이선 송암농장 대표가 공도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알렸다. 이선 송암농장 대표는 “공도읍민 중 한 사람으로서 내 지역, 내 이웃의 어려움을 생
[금요저널] 안성시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1일부터 주민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공예학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은 아동 보호자, 치매 위험 노인, 반려인을 대상으로 은공예활동을 진행해 미아 방지, 치매환자 보호, 반려동물 인식표 부착 등 사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9일 중앙도서관에서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사업 참여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음악 콘서트’를 진행했다. ‘꿈과 함께 도서 배달’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진행하는 3개년 사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23일 안성시 보훈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각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행복이음 핵심요원으로 활동 중인 사회복지서비스 조사 전담 직원의 현장 노하
[금요저널] 안성시는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가 지난 24일 안성맞춤랜드 주차장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2022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알렸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안성시 공모사업으로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자유총연맹
[금요저널] 지난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기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시민동아리 사업이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올해도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가운데, 성과공유를 위한 발표회 및 전시회가 남사당
[금요저널] 안성시 보개도서관에서는 ‘마술과 샌드아트로 만나는 겨울 동화이야기’특별공연을 오는 12월 10일 오후 6시 10분부터 보개도서관 1층 북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오프닝 마술 공연 20분, 샌드아트 공연 30분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연말을 맞이해 보개도서관이
[금요저널] 안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16일까지 ‘제2차 안성시 문화예술인 재난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인 재난지원금은 지난 1차에 예술활동증명을
[금요저널] 안성소방서는 24일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락앤락 안성공장을 방문해 현문현답 현장행정 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겨울철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을 방문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 강조 및 현장지도 실시를 통해 관계인의 신속한
[금요저널] 안성시는 오는 12월 1일과 2일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한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에서 ‘마음모아 대동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2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사업의 성과 확산 대회로서 그동안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그동안
[금요저널]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23일 관내 독거노인 및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성3동 새마을지도자회 회원을 비롯한 주민센터 직원, 통장단협의회 등 60여명이 참여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