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6일 관내 예수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 주차장에서 ‘2023년 검암경서동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우리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3동 주민자치회 복지분과는 지난 13일 주민참여예산사업인 ‘따뜻한 동행’의 일환으로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두 번의 반찬 나눔에 이어 이웃사랑 실천으로 사랑을 담아 준비한 반찬을 독거 어르신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노인의 날 및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3일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경로위안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리 고유의 전통 미풍 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그동안 고생하신 어르신들의
[금요저널] 석남2동행정복지센터는 석남2동 자생단체연합회 주관하에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 450여명을 모시고 관내 식당에서 경로위안잔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명한 가을날에 진행된 경로잔치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
[금요저널]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3일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해 관내 4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로위안잔치는 관내 어르신들께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컸으며 가좌1동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관내 주민대상으로 완연한 가을 날씨 속에‘가정1동 문화살롱’-‘힐링 산책 함께해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힐링 산책 함께해요’는 2023년 서구 주민참여예산으로 가정1동 주민자치회 교육분
[금요저널]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행정복지센터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4일 불로초등학교 내 식당에서 불로대곡동 통장자율회 주관으로 ‘2023년 경로 위안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금요저널]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진정한 자원봉사 정신과 사명감으로 모인 “서곶자율방범 기동순찰대”가 올해 창단 44주년을 맞이했다. 서곶자율방범 기동순찰대는 긴급 환자 병원 이송, 자살 시도자 긴급 수송, 절도범 및 성폭행범 현장 체포, 여성 안심 귀가 등 치안 보
[금요저널] 인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6일 심곡동 소재 음식점에서 연희동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우리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추진됐다. 연희
[금요저널] 서구보건소는 지난 13일 오후 3시 자위소방대원 30여명과 서부소방서 연희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과 함께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화재 발생 시 자위소방대가 초기진화 및 초기 진압태세를 확립함과 동시에, 화재로부터 환자와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가을철을 맞아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진드기·설치류 매개 감염병의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혈소판감소증후군등으로 균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에 물렸을 때 발병한다
[금요저널] 청라人 행복 페스티벌 축제위원회의 주최로 지난 13일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제5회 청라인 행복 페스티벌’이 열렸다. ‘청라人 행복 페스티벌’은 매년 청라1·2·3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청라만의 전통 축제였으나, 코로나19의
[금요저널] 인천 서구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는 마전동 주최, 통장자율회 주관으로 제27회 노인의 달을 맞이해 지난 12일 관내 음식점에서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의 전통사상인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4동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3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좌4동주민센터 5개 자생단체 주관으로 열린 이날 잔치에서는, 가좌4동 공유부엌에서 자생단체원 및 자원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