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구민이 듣고 싶은 평생학습 강의를 원하는 시간, 장소에 강사를 파견해 진행하는 ‘GOGOGO 배달강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구는 올해 지원 학습팀을 10개로 확대해 더 많은 구민이 배달강좌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서구 주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구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문을 연 지 10주년을 맞아 11일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이성도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비롯해 급식관리센터지원센터 관계자 등 100여명
[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행정복지센터가 12일 통장자율회와 동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클린업데이를 진행했다. 검암경서동은 5월을 맞아 허암공원 일대에서 무단 투기물을 정비하는 한편 주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캠페인을 병행했다. 오승복 회장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가 11일 통장자율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마을을 위한 대청소 ‘클린업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은 가좌동 감중공원 일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아울러 이날 가좌1동은 APEC
[금요저널]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주민자치회가 추진 중인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11일 영화 상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불로대곡동은 올해 주민자치사업으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계획했다. 문화 공간이 부족한 불로대곡동에서 주민들이나 잠시나마 문화생활을 즐기도
[금요저널] 인천 서구 신현원창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신현원창동 주민배움터 시즌2’ 사업으로 ‘뇌파 찍고 힐링해요’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현원창동 주민배움터 시즌2’ 사업은 올해 신현원창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으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문화분과가 추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가좌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자율회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초청으로 친환경 위생 매립장 현장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은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매립지 현황과 매립 절차 등을 설명 듣고 직접 매립시설을 둘러
[금요저널] 인천 서구 석남1동 행정복지센터가 4월 한 달간 각 지역 통장과 함께 관내를 순찰하고 주민 불편 사항 47건을 발굴했다고 12일 밝혔다. 석남1동은 주민 불편 사항을 조기에 발견해 조치하기 위해 이번 순찰을 계획했다. 한 달간 진행된 순찰에서 석남1동은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중대재해예방과 근로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근로자 작업환경을 측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작업환경측정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 분진, 화학물질 등 유해인자에 대해 근로자 노출 정도를 확인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을 위해 12일 전 직원을 대상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지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탄소중립의 이해, 탄소중립
[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지난 7일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6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에 참여했다. ‘아동권리,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참사랑병원’에서 제공한 홍보물품 배포 및 ‘민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10일 서구새마을회가 충남 서산에서 새마을지도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과 제13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내부 결속을
[금요저널] 인천 서구문화원이 올해 지역특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서구만의 이모티콘을 만드는 ‘쓱쓱 싹싹 서구티콘’을 마련하고 1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 시대에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나타내는 이모티콘을 태블릿PC로 제작하는 방법을
[금요저널]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는 10일 GM 임직원과 함께 청라 GM자동차 성능시험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서 활동하는 봉사단체 ‘지엠드림즈’ 임직원 160여명은 이날 쓰레기 2t을 수거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활동 전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