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여군은 백제문화유산주간을 맞아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문화재청 백제왕도핵심유적보존·관리사업추진단과 함께 ‘‘백제를 거닐다’ 사비왕궁 함께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을 활용해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진
[금요저널] 실경 수상뮤지컬 ‘궁남지 판타지’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제20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 첫선을 보인다. ‘궁남지 판타지’는 천년에 한 번 신비한 힘에 의해 깨어나는 연꽃 정령과 궁남지 용신 사이의 사랑 이야기다. 1,400여 년 장구한 역사를
[금요저널] 오성환 당진시장은 지난 1일 취임 직후 CCTV 관제센터와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집중호우로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으며 지난 5일과 7일에는 기관 및 단체를 차례로 방문하는 등 민선8기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5일 충남도
[금요저널] 박남서 영주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7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제 시장’ 행보를 이어갔다. 박 시장은 이날 도청 전 부서를 돌면서 부서장에서부터 일선 실무관에 이르기까지 직접 손을 잡고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영주에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해 달라고 당부했
[금요저널] 서부 2동에서는 前명예동장과 통장협의회에서 초복을 맞아 경로당 20개소를 방문하며 어르신들께 시원한 간식을 대접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시원한 간식을 드시고 잠시나마 더위를 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코로나19와 폭염으로
[금요저널] 영양군은 7일 군민사랑방에서 군수와 읍·면 민원 담당자 간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읍·면 민원창구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자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고충민원 만족도 향상 등의 민원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금요저널] 경산시는 6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경상북도 관계자 및 기업대표, 상생형 일자리 프로젝트 컨설팅 연구진 등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 미래차 상생형 일자리 프로젝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8일 열린 경북 상생형 일자리 프로젝트 발
[금요저널] 포항 제1호 야시장인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위축됐던 시기를 넘어 다시금 활성화의 기대감을 갖고 7월 8일 개장한다. 특히 올해에는 먹거리와 프리마켓, 도자기·비누·공예체험 등 가족 단위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금요저널] 한화건설이 2002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에 3억원을 공식 후원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는 7월 6일 오후 3시 보령머드테마파크 2층 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후원 협약식은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동일 보
[금요저널]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공익법인 지정기부금단체에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재단은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익법인으로 지정받아 법인세법 시행령 제39조제1항제1호 규정에 의해 지역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익사업을 향후 3년간, 2024년까지 추진할 수 있게
[금요저널] 서천군이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 비전마루에서 제1기 한산모시문화제 주민기획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기획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논의하고
[금요저널] 서천군 맑은물사업소가 군민들의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수돗물 사용을 위해 추진하는 ‘옥내배관 세척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신청을 독려했다. 옥내배관 세척사업은 신청 가정을 직접 방문해 계량기부터 수도꼭지까지 배관 내부를 내시경으로 진단하고 고압 세척을 통해
[금요저널]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6일 장마철을 대비해 지역 내 인명피해우려지역을 선제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무한천 둔치주차장, 산성배수펌프장, 무한천 세월교, 주교배수펌프장 4개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 취약요소 및 피해발생 가능성에 대해 점검
[금요저널] 농촌지도자논산시연합회는 지난 6일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농업분야 저탄소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폐농약병 일제 수거의 날’을 지정 운영했다. 이 날 연합회 임원들은 읍·면·동 회원들이 수거한 2톤 가량의 폐농약병을 한국환경공단 논산수거사업소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