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상북도는 5월 9일 청도군 소재 경상북도 근로자복지연수원에서 한국노총 경상북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6년 노동절 행사’를 개최했다.특히 올해는 기존 ‘근로자의 날’ 이 ‘노동절’로 명칭이 변경됨과 동시에 국가 법정 공휴일로 정식 지정된 첫해라는 점에
[금요저널] 경상북도는 방위사업청이 주관한 ‘2026년 지역거점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케이-방산을 이끌어갈 방위산업 인재 양성에 본격 나선다.이번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지역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을 통해 양성하고 지역 방산
[금요저널]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 포항시, 경주시와 함께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포항 경주 일원에서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연차총회를 개최한다.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는 1951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관광 산업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국제 관광기구로 우리나라에서
[금요저널] 경상북도농업기술원과 경북대학교 특수식품연구소는 지난 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경북 농업자원 기능성 원료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기술원이 육성한 우수 품종들에 대해 특수식품연구소의 전문적인 기능성 분석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9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열린 창작 뮤지컬 ‘오늘을 기억해’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26 공연예술 지역유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신임륜)은 초․중등 교원 179명을 대상으로 5. 9.(토) TEd 첨단과학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교원들이 인공지능(AI), 로봇 등과 같은 첨단과학 분야의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진로지도 역량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금요저널] 안동시 태화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서악사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평소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주지 스님의 정성으로 마련됐으며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
[금요저널] 안동시립도서관은 소외된 지역 서점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서점 구매 책값 돌려주기’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 5월 11일부터 시행한다.본 사업은 연말까지 운영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사업 참여 방법은 매우
[금요저널] 안동시 도산면에 따뜻한 효행 소식이 잇따르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도산면 행정복지센터는 의일1리 주민 김순옥 님이 ‘제69회 보화상’을, 의촌리 엄재구 이장이 ‘제54회 어버이날 기념 도지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5월 9일 밝혔다.재단법인
[금요저널] 안동시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찬찬찬 사업’과 연계한 특별한 나눔 행사를 펼치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모을 찬, 반찬 찬, 도울 찬’에서 이름을 딴 ‘찬찬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요저널] 안동청년유도회는 제54회 성년의 날을 맞아, 오는 5월 18일 오전 10시 태사묘 숭보당에서 전통 관 계례 행사를 개최한다.우리나라의 전통 성년 의례인 관례와 계례는 구한말과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점차 사라져가는 아쉬움을 남겼으나, 안동청년유도회는 매년 성
[금요저널] 안동시는 5월 6일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 주관으로 국립경국대학교에서 ‘안동 쇠제비갈매기 공존협의체’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협의체는 안동호를 찾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쇠제비갈매기의 서식지를 보전하고 지역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리 체계
[금요저널] 예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9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열린 창작 뮤지컬 ‘오늘을 기억해’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26 공연예술 지역유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재단은 지역 주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이
[금요저널] 경북 영주시 휴천1동에서 공공 지원 없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어버이날 나눔 행사가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휴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9일 영주동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6년 어버이날 나눔잔치’를 개최해 어르신 250여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