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도화2·3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150여명에 여름맞이 점심 대접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2 10:47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미추홀구 도화2·3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9일 지역 주민 공간인 ‘누나동네’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점심 식사 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부녀회는 관내 15개소 경로당 회장단과 이용 어르신 150여명을 초청했으며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준비한 묵밥과 전, 떡 등을 대접했다.

정영숙 회장은 “올여름 무더위가 예상돼 어르신들께 건강한 한 끼를 대접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올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늘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화2·3동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화2·3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계절별 밑반찬 나눔과 어려운 이웃 돌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