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4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 워크숍 추진

정준택 연합취재본부 2026.06.22 10:58




산곡4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 워크숍 추진 (부평구 제공)



[금요저널] 부평구 산곡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 가평군 상면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벤치마킹 워크숍을 진행했다.

가평군 상면 주민자치회는 행복목욕데이, 잣고을 합창단 운영, 북 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자치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가평군 주민자치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양 주민자치회는 지역 특성과 자치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특화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상면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는 주민편의시설 등을 견학하며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지역 명소인 아침고요수목원 탐방하며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권혁자 산곡4동 주민자치회장은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이후 처음 진행된 벤치마킹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견문을 넓히고 서로 화합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지역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택 연합취재본부